이탈리아 슈퍼카 브랜드 페라리의 우아한 GT 모델, ‘로마’가 스파이더(Spider) 버전으로 돌아왔습니다. 이번 2025년형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Ferrari Roma Spider)는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과 혁신적인 소프트톱(Soft-Top) 디자인을 결합하여, 퍼포먼스와 오픈 에어링 감성을 모두 만족시키는 모델입니다.
54년 만에 페라리가 프론트 엔진 모델에 소프트톱을 적용한 만큼, 전통적인 GT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디자인과 최신 기술이 적용된 드라이빙 퍼포먼스가 돋보입니다. 본 글에서는 2025년형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의 가격, 연비, 제원 및 장단점을 세부적으로 분석하여, 구매를 고려하는 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겠습니다.
2025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가격표 – 트림별 정리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단일 트림으로 출시되며,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DCT)를 기본 장착하고 있습니다.
🚗 가격표 (2025년형)
- DCT (8단 자동 변속기) – 3억 4천만 원 (340,000,000원)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는 럭셔리 GT 모델이면서도 페라리 특유의 강력한 성능을 유지하고 있으며, 페라리 특유의 퍼스널라이제이션(개인 맞춤 옵션) 시스템을 통해 내외장 컬러, 휠 디자인, 인테리어 소재 등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2025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연비 분석
페라리는 고성능 슈퍼카 브랜드이지만, GT 모델인 로마 스파이더는 일상 주행에서도 충분히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되었습니다. 연비 수치는 도심과 고속도로 주행에 따라 차이가 있으며, 복합 연비 기준 8.0km/L 수준을 기록합니다.
주행 환경 | 연비 (km/L) |
도심 연비 | 7.0 |
고속도로 연비 | 9.6 |
복합 연비 | 8.0 |
GT카 특성상 고속 주행 시 연료 효율이 개선되며, 도심에서는 연비가 다소 낮아질 수 있습니다. 하지만 8단 듀얼 클러치 변속기(F1 DCT)와 최신 공기역학 설계를 통해 기존 페라리 모델 대비 연비 효율성이 개선된 것이 특징입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제원 분석
로마 스파이더는 V8 트윈터보 엔진을 탑재하여 강력한 성능을 자랑하며, 공기역학적 설계를 최적화한 차체 디자인을 통해 슈퍼카 수준의 퍼포먼스를 제공합니다.
항목 | 제원 |
엔진 형식 | V8 – 90° – 트윈 터보 |
배기량 | 3,855 cc |
최대 출력 | 620 마력 @ 5,750 - 7,500 rpm |
최대 토크 | 760 Nm @ 3,000 - 5,750 rpm |
변속기 | 8단 F1 DCT (듀얼 클러치) |
구동 방식 | 후륜구동(FR) |
전장 | 4,656 mm |
전폭 | 1,974 mm |
전고 | 1,306 mm |
휠베이스 | 2,670 mm |
공차중량 | 1,556 kg |
연료탱크 용량 | 80 L |
트렁크 용량 | 255 L |
타이어 (전) | 245/35 ZR 20 |
타이어 (후) | 285/35 ZR 20 |
브레이크 (전) | 390 mm x 34 mm |
브레이크 (후) | 360 mm x 32 mm |
최고속도 | 320 km/h 이상 |
0-100 km/h 가속 | 3.4 초 |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장점
1. 강력한 V8 트윈터보 엔진
- 620마력과 760Nm의 강력한 토크를 발휘하여 제로백(0-100km/h 가속) 3.4초의 성능을 보여줍니다.
- 페라리의 최신 공기역학 기술을 적용하여, 고속에서도 뛰어난 안정성과 핸들링을 제공합니다.
2. 혁신적인 소프트톱 시스템
- 54년 만에 페라리가 프론트 엔진 모델에 소프트톱을 적용하였으며, 최대 60km/h 속도에서 13.5초 만에 개폐 가능합니다.
- 기존 하드톱 모델 대비 더 가벼운 무게와 세련된 디자인을 제공합니다.
3. 고급스러운 GT 디자인
- 클래식한 GT 스타일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우아한 차체 라인과 강렬한 LED 헤드라이트 디자인이 적용되었습니다.
-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통해 실내외 디자인을 개별적으로 선택 가능하여, 개인 맞춤 차량을 제작할 수 있습니다.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단점
1. 제한적인 실용성
- 2+ 시트 구조이지만 뒷좌석이 협소하여 실질적으로 성인 2인이 탑승하기 어려움.
- 트렁크 공간은 255L로 비교적 작아, 일상적인 짐을 싣기에는 다소 불편할 수 있음.
2. 높은 가격대
- 기본 가격만 3억 4천만 원으로, 추가 커스터마이징 옵션을 포함하면 4억 원 이상으로 상승 가능.
- 유지 비용도 높으며, 보험료와 소모품 비용이 일반 스포츠카 대비 부담될 수 있음.
3. 연비 효율성 문제
- GT카임에도 연비가 8.0km/L 수준으로 낮아 일상적인 주행 시 연료 소모가 크다.
- 터보 엔진과 고성능 세팅으로 인해 연료 소비량이 많은 편.
페라리 로마 스파이더 FAQ
Q1. 로마 스파이더는 어떤 소비자에게 적합한가요?
고급 GT카를 선호하면서도 페라리의 퍼포먼스를 즐기고 싶은 운전자에게 적합합니다.
Q2. 소프트톱 내구성은 괜찮나요?
페라리의 최신 기술이 적용된 소프트톱으로 내구성이 향상되었으며, 일반적인 사용 환경에서는 문제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Q3. 경쟁 모델과 비교하면 어떤 점이 강점인가요?
포르쉐 718 박스터, 애스턴 마틴 밴티지 로드스터와 비교 시 더 강력한 성능과 독창적인 디자인을 갖추고 있습니다.